[MACOS] Unity 개발환경 구성 3/3

설정순서

  • 개발툴 설정


 Microsoft에서 VS for mac 지원종료함에 따라 개발 도구를 변경하려 합니다. 😑😑


Visual Studio for Mac is scheduled for retirement by August 31, 2024 in accordance with Microsoft’s Modern Lifecycle Policy. Visual Studio for Mac 17.6 will continue to be supported until August 31, 2024, with servicing updates for security issues and updated platforms from Apple. We recommend that you switch to a stable build for the latest security and reliability updates.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1. 개발툴 설정

 Visual studio code는 Visual Studio보다 디버깅 부분에서 약할 수 있으나 아직 사용을 안해본 상태라 정확히 어느정도인지는 사용하면서 추가로 기록하도록 하겠습니다. 트랜드가 Visual Studio Code로 가니 Extension 기능도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 Essential Extension
    •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 튜토리얼 Atlassian
      • 설정의 설치 과정을 하면 인증을 하면서 작업이 완료됩니다.
      • 작동을 하게되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Bitbucket -> Settings -> Personal Bitbucket settings를 누른 후 오른쪽 App password 메뉴에서 암호를 생성합니다. 이후 Visual Studio Code에서 pull/push/sync에서 암호를 저장합니다.
      • push에서 Git의 lfs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확인 후 올리겠습니다.
  • Additional Extension
    • Source Control Button
    • Git Graph
    • Git Blame

  • Theme 
    • 취향에 따라 고르기 바랍니다 - 추천 Visual Studio 2019 Dark

  • Left Menu
    • 빠른 사용을 위해 필요한 부분만 보이게 설정


이전 개발환경 Visual Studio는 형상관리가 부족해 Sourcetree와 함께 2개의 툴을 사용하였는데 Visual Studio Code는 확장 기능 하나만으로도 강력하여 Sourcetree의 필요성이 다소 떨어진다.

Git Graph와 Git Blame은 아래 이미지 부분을 확인하면 된다.


추가적으로 MAC용 Visual Studio Code 단축키 PDF 파일을 첨부합니다.

- MAC : Download, Windows : Download


Visual Studio + Sourcetree 조합은 24년 8월 31일까지 유지하니 사용하시다 업데이트 종료가 될때 갈아타셔도 되고 아니면 지금부터 Visual Studio Code로 적응하는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헷갈리는 부분은 문의하기에 남겨주세요. 여기까지 개발 환경 구성이 끝났습니다. 

 블로그 유니티게임 페이지의 개발 환경 구성까지 내용이고 개발 작업 순서 글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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