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enji입니다 - ChatGPT 개인적인 생각
연초부터 사업부서 조정이 있어 글을 이어쓰지를 못했네요.
오늘은 요즘 이슈로 뜨는 ChatGPT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ChatGPT" 신문에도 연일 나오고 이제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정도로 유명하지요.
GPT-3기반의 ChatGPT가 나오고 앞으로 세상이 확 변할것처럼 보이는데...
이분은 GPT-3를 이렇게 평가했네요 😆😆 너무 궁금해서 저도 사용해보았습니다.
역시 무료버전은 접속이 힘들고 이메일을 입력하면 대기 끝나면 알려준다 하는군요.
꿀팁1 : 이럴땐 F5를 막 누르시면 대기시간 없이 나옵니다.
무료는 질문하고 답이 느리고 심지어 끊기는 경우도 있더군요 크흑 😭😭
꿀팁2 : 이럴땐 다음 질문에 "끊긴 답변 이후 내용 말해줘"라고 치면 이어서 나옵니다.
이래저래 꿀팁으로 연명하는 것보다 20$를 내는것이 좋다 생각해서 결제를 하였습니다.
확실히 자본주의의 승리자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찌라시 아닙니다. 😆😆
개발자 입장에서도 ChatGPT는 보기보다 유용하다고 느낍니다.
"ChatGPT의 답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가 제가 내린 결론입니다.
무엇을 물어봐도 "초반 : 질문의 배경 - 중반 : 코드 - 마지막 : 설명"으로 끝납니다.
네 3단 구성이죠. 이게 아주 유용합니다. 학습한 것이 갱신이 안되 링크같은 것들은
연결 안되는 것들이 대부분이고 21년도 이후 사라진 오픈소스,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등
검색해도 안나오는 것들 많이 보입니다. 이런 경우 키워드를 복사해 검색엔진을 통하여
다시 검색하면 찾을 수도 있고 못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ChatGPT를 사용하니 이제는
작업 방식을 바꿔도 좋다는 느낌이 듭니다.가이드용으로 사용하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지요.
작업 방식의 변화
이전 : 나의 경험 및 지식 -> 검색엔진 검색 -> 내가 아는 범위에서 결과
이후 : 나의 경험 및 지식 -> ChatGPT 학습지식 -> 검색엔진 검색 -> 보다 풍부한 결과
작업이 한단계 늘어나지만 효과는 사용안하는 것보다 분명히 풍부하게 나올것 입니다.
첫 만남으로 이 정도의 생각이 바로 들었다면 앞으로 얼마나 많이 변할지 기대가 됩니다.
과연..검색엔진을 통하여 검색하던 방식이 사라질지 너무나 궁금합니다.
조금 더 사용해보고 재미있는 부분이 있으면 이 글에 이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istory